포스코건설이 5일 대구에서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의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은 포스코건설의 '더샵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는 '동성로', 프랑스어로 중심을뜻하는 센트리(Centri), 단지가 자랑하는 럭셔리(Luxury) 및 라이프스타일(Life style)의 앞글자 L을결합한 단어다. 이는 동성로의 중심에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누리는 주거공간을 의미한다.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은 대구 동성로 3길 84 일대에 지하 3층 지상 최고 49층 3개동, 총 392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타입별로는 ▷84㎡A 262가구 ▷84㎡B 130가구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형으로 구성했다. 저층부에는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11월 15일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해당지역, 17일 기타지역 1순위, 1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24일이며, 정당계약은12월 6일부터 12월 8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이 들어서는 중구는 주거와 상업, 업무시설이 밀집해 대구의중심으로 불리는 곳이다. 특히 최근 들어서는 초고층 브랜드 주상복합단지가 속속 모습을 드러내며 신흥 주거타운으로 가치를 높이고 있는 곳이다.
우선 교통환경이 편리하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중앙로역과 1, 2호선 환승역 반월당역을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다. 가까운 공평로, 달구벌대로, 국채보상로를 통해 대구 시내외로 이동도 수월하다. 또 대구역(경부선), 동대구역(KTX, SRT) 접근도 쉬워 전국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좋다. 주변에는 대구초교, 대구제일중교, 경북사대부중·고교 등이 있다. 시립중앙도서관과 동성로 내 다수의학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주변에는 다양한 문화 편의시설도 있다. 동성로 상권을 바로 누릴 수 있으며, 문화체험시설 스파크랜드를 비롯해 CGV, 롯데시네마, 현대백화점, 대구시청, 중구청, 경북대학교병원 등이 가까워 주거 생활이 편리하다.
더샵 동성로 센트리엘은포 스코건설 더샵 브랜드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적용돼 주거 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배치와 4베이 판상형 구조,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극대화했다. 세대 내부에는 안방 드레스룸, 현관 창고,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 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조경 시설과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다. 단지 중앙부 녹음광장인 '오크 플라자'를 중심으로 수변시설 '캐스 케이드', 어린이 놀이터와 연계한 '데크가든', 사계절꽃과 향기를 만끽하는 '그레스가든' 등을 조성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포스코건설의 주택 분야 스마트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스마트홈 기술을 선보일 예정으로,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초고층 브랜드타운 조성으로 대구 주거 선호도를 높여가고 있는 중구 동성로 일대의 가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랜드마크 단지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