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평생학습진흥원(원장 장원용)의 유튜브 평생학습 콘텐츠가 최근 조회 수 3만 회를 넘겼다. '학습' 주제로 수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진흥원은 지난 4월 말 유튜브 온라인 학습채널인 '배움이락 TV'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떴다 수다방', '모두의 클라스', '대구 세상을 보다(대세다)', '난생처음 배움', '비대면 V로그', '신중년이 간다', '대구시민대학' 등 다양한 주제의 평생학습 동영상 콘텐츠를 매주 1~2편씩 올리고 있다.
'평생학습 신출내기' MC 배우미(본명 김예인)가 좌충우돌하며 배우는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나가는 '난생처음 배움' 코너는 대구지역 평생학습 온라인 콘텐츠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9월 업로드 된 '성악'편 조회 수는 2만9천여 회에 달하고 스트리트 댄스 '왁킹'편(11월1일 업로드) 1만5천여 회, '골프'편이 1만6천여 회를 기록했다.
영상에는 "배움이락 덕분에 성악의 매력을 느꼈다." "배우미님 못하는 게 뭐에요? 댄스 배틀 어때요?" 등의 시청자 댓글이 무성하다.
장원용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비대면 학습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며 "시청자들이 재미를 느끼면서 평생학습을 배워나가는 온라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