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문경시장 도전 고우현 도의회 의장…"정치갈등 종식, 화합 적임자"

문경 미래 30년 초석위해 청년 중심 생산·소득기반 갖추어야
청년들 위한 파격적인 지원책 마련. 문경시가 하나되는 화합 문경 공약

내년 문경시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
내년 문경시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고우현 경북도의회 의장.

고우현(71) 경북도의회 의장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문경시장 후보 공천에 도전한다.

고 의장은 4선 경북도의원을 거치면서 뉴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 뿐 아니라 도의회 의장으로서 쌓아온 정·재계 인맥이 강점이다.

경북 최초의 국제공항 건설과 군위군의 대구통합에 대한 경북도의회 합의 의견을 도출하는데 능력을 발휘하기도 했다.

그는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민생당, 무소속 등 다양한 정당구조 속 무난한 협치 의정을 이끌었듯이 균형감각과 갈등관리 능력으로 문경의 정치갈등을 종식시키고 화합의 문경을 만들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거론되는 문경시장 후보들 중 유일하게 농민 출신인 그는 '비농업인 출신'은 결코 할 수 없는 실질적인 문경농업 발전을 이뤄내겠다는 자신감도 내비췄다.

특히 그는 "문경의 미래 30년 초석을 닦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청년들을 중심으로 생산·소득기반을 갖추는 것"이라면서 "다양한 분야의 청년인재 육성과 함께 ▷청년들이 머물고 싶은 문경▷떠나고 싶지 않는 문경이 될 수 있도록 파격적인 지원책을 마련할 것과 99만㎡(30만평) 이상의 산업단지 조성"을 최대 공약으로 꼽았다.

고 의장은 "문경이 처한 어려운 현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문제 해결 방안도 준비하고 있다"면서 "고향 문경에서 시민들을 위해 마지막 봉사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