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비규제지역에 전매제한 없는 ‘경주 자이르네’ 청약 개시

22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23일 1순위, 24일 2순위 청약 진행

경주 자이르네 예상도. 자이S&D 제공
경주 자이르네 예상도. 자이S&D 제공

경북 경주 현곡지구에 들어서는 '경주 자이르네'가 관심을 끌고 있다. 도심과 가까운 입지에 경주지역 첫 자이르네 브랜드란 점에서 수요자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경주자이르네는 지하 2층~지상 25층, 4개동, 전용면적 84~141㎡, 총 494가구 규모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현곡지구는 4천여 가구 규모의 미니신도시로 경주 도심권과 차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다.

경주 자이르네의 가장 큰 장점은 교통환경이 우수하다는 점이다.

도보 거리에 울산과 포항을 잇는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신나원역(가칭)이 개통할 예정이다. 신나원역은 KTX 신경주역과 한 정거장 거리로 이를 통해 포항, 울산, 동대구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건천(서경주)IC를 이어주는 20번 국도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신나원역과 경주 도심을 연결하는 제2금장교도 올해 말 완공할 예정으로, 도심 내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2023년 7번 국도 상구~효현 간 6.5㎞구간이 개통되면 KTX 신경주역 접근성도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현곡초등학교가 단지 바로 앞에 있어 걸어 다닐 수 있으며 반경 5km 내에 화랑중, 문화고, 경주여고, 계림고 등이 있다.

그밖에 현곡지구 내 대형 복합상업지구가 조성돼 있어 생활편의 인프라도 충분히 누릴 수 있다.

비규제지역인 경주는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과 전매 제한이 없다. 주택담보대출 비율(LTV)도 최대 70%까지 적용되며 처분 및 전입조건 없이 중도금 대출이 가능해 규제지역 대비 자금 마련도 손쉬운 편이다.

경주자이르네 청약 일정은 특별공급 22일, 1순위 23일, 2순위 24일이다. 당첨자 발표일은 30일이며 다음달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한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4월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