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속보] 송영길 "이재명 후보에 선대위 쇄신 권한 모두 위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연합뉴스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연합뉴스어

더불어민주당이 21일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이재명 대선 후보에게 선대위 쇄신 권한을 모두 위임키로 결정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상임선대위원장)는 의총 후 브리핑을 통해 "모든 선대위 구성에 새로운 재구조화, 쇄신에 대한 권한을 이재명 후보에게 위임하기로 결의했다"며 "후보께 저를 포함한 선대위 전체 구성에 대해 그 권한을 위임하고, 후보가 판단할 수 있도록 위임하기로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우리 전 의원들은 기득권이나 권한은 내려놓고, 그야말로 대선 승리를 위해 국회의원으로서 당에 대해 지는 임무만을 가지고 백의종군하는 심정으로 모든 일을 다 하겠다고 하는 굳은 의지를 모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 이재명 후보의 입장 표명은 아직까지 따로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이재명 후보는 어제인 20일 새벽 페이스북에 '저부터 변하겠습니다. 민주당도 새로 태어나면 좋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또 같은날 오전 충남 논산 화지시장에서 "민주당의 이재명이 아닌 이재명의 민주당을 만들겠다. 덩치만 크고 하는 일은 제대로 못하는 선대위와 당도 국민의 의지와 우리의 책임만 남기고 다 다시 시작하겠다"며 선대위 쇄신 의지를 피력한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