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명대학교 산학인재원은 22일 울릉도 남양초등학교에서 전교생 31명을 대상으로 원격 로컬 크리메이커 교육을 실시했다.
로컬 크리메이커(Local CreMaker: Creative와 Maker 합성어)는 지역 문제를 창의 창작활동으로 해결하는 메이커를 의미한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세부적으로 밑그림 그리기, 3D펜을 이용한 기초 도면 연습해 보기 및 울릉도 관광상품 창의 창작하기, 3D펜으로 만든 울릉도 관광상품 샘플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교육에 참가한 6학년 정순혁 학생은 "뉴스에서 보던 3D펜으로 울릉도 관광상품을 직접 창작해보는 기회를 갖게 돼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앞으로 자주 이런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5학년 곽수림 학생은 "교육이 어려운 줄 알았는데, 재미있고 신기했다"고 말했다.
계명대 산학인재원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지역의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로컬 크리메이커 교육을 실시고 있다.
울릉초·저동초·천부초교와 울릉중학교는 지난해 3D펜을 활용한 울릉도 관광상품 창작하기 교육을 실시했고, 올해는 11월 남양초에 이어 12월 중순 울릉중학교를 대상으로 교육 예정다.
계명대 산학인재원은 앞으로 계명대 창업동아리와 연계, 로컬창업아이디어 캠프와 울릉지역 청년 및 경력단절여성 대상 로컬 e비즈니스 과정도 개설할 계획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