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대-공군 군수사령부 교류 행사 개최

대구대학교와 공군 군수사령부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와 공군 군수사령부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가 지난 18일 경산캠퍼스에서 공군 군수사령부(군수사령관 소장 윤정배)와 교류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공군 군수사령부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추진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대구대는 군수사령부와 사전협력 분야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고, 연구 분야의 자문 및 실습 지원 등에 대해서도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군수사령부는 공과대학, 정보통신대학, 창업공간 메이커스페이스센터, 드론교육장 등 교내 공학·기술이 적용된 주요 시설을 답사했다.

앞으로 대구대와 군수사령부는 각 기관이 보유한 연구 장비에 대한 사용, 학생 실습 등을 지원하고, 항공공학 관련 학술·기술 정보를 공유하면서 공동연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상호 총장은 "대학과 공군이 보유한 자원과 연구역량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2022학년도에 법·행정대학 내 군사학과를 신설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군사학과는 재학생들이 졸업 후 군 간부 등 다양한 군사 관련 진로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