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원진 우리공화당 대선후보가 22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병원 입원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에게 박 전 대통령의 즉각 석방을 촉구했다.
조 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죄없는 깨끗한 대통령을 이렇게 오랫동안 정치보복하고 인권유린하는 정권은 역사상 없었다. 문재인 정권은 지금이라도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즉각적인 석방을 결정해야 한다"면서 "박근혜 대통령 즉각 석방의 민심을 문재인 정권이 외면하면 반드시 후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은 오랫동안 어깨통증, 허리통증과 칼로 살을 베는 듯한 통증으로 고통스러워하시면서도 정신력과 애국심으로 이겨내고 계시지만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보면서 마음 아파하신다"며 "대한민국 발전과 국가개혁을 위해 헌신하신 대통령, 돈 한푼 받지 않은 깨끗한 대통령을 즉각 석방하는 것이 민심에 부응하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또 "박근혜 대통령께서 그동안 서울성모병원에 치료받고 입원하셨다가 오늘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하셨는데 그 사유에 대해서 문재인 정권은 명확히 국민께 알려야 한다"면서 "국민들이 원하는 건 박근혜 대통령께서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시고 즉각적으로 석방되어 국민의 품으로 오시는 것이다. 거짓촛불을 두둔하는 국민은 더이상 없다. 만약 박근혜 대통령의 건강에 조금의 문제라도 발생한다면 결코 용서치 않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조 후보는 "문재인 정권의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악랄한 정치보복과 인권유린은 결코 성공할 수 없을 것이며 국민이 끝까지 박근혜 대통령을 지킬 것"이라면서 "박근혜 대통령 즉각 석방이라는 국민의 민심을 외면한 문재인은 반드시 후회하게 될 것"이고 지적했다.
이날 조 후보는 삼성서울병원 입원을 위해 서울구치소를 나오는 박 전 대통령에게 인사하며 건강 회복과 즉각 석방을 기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