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최고혁신단체장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경북 단체장 중 유일하게 '최고혁신단체장상' 수상
코로나19 대응, 지역 발전 등에서 공로 인정 받아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대구 남구청 제공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대구 남구청 제공

대구 남구청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개인 부문에서 조재구 남구청장이 '최고혁신 단체장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지방자치제 시행 30주년을 맞아 올해 처음 제정된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은 지역 발전에 공로한 지자체와 단체장, 공무원 등에게 주어진다. 개인 부문에서 단체장 8명이 최고혁신 단체장상을 받았고, 대구경북에선 조 청장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지난해 남구에선 종교시설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집단 감염 사태가 발생했다. 이런 상황에서 남구는 자가격리자 관리 전담공무원과 집단발생 대응 전담팀, 특별방역단 등을 운영하며 지역 내 확산 내 빠르게 대처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선정과 3차 순환도로 개통, 앞산관광클러스트 조성, 대구대표도서관 건립 유치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페이스북 창립자는 '혁신은 빨리 움직이고 많은 것을 시도하는 것'이라고 했다"며 "이 말처럼 앞으로도 안주하지 않고 남구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