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여성정책개발원·경북유치원연합회, 양성평등 교육 활성화 협약

양성평등 교육과 문화 확산에 협력

경부여성정책개발원과 경북유치원연합회 관계자들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부여성정책개발원과 경북유치원연합회 관계자들이 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경북유치원연합회는 지난 24일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 양성평등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과 김춘학 경북유치원연합회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해 양성평등 교육 및 문화 확산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단체는 유아 및 교사 대상의 양성평등 교육 지원, 양성평등 교육과 관련된 자료 및 콘텐츠 공유, 양성평등 의식 및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홍보 사업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하금숙 원장은 "유치원 교육현장에 양성평등 교육의 기회가 넓어질 수 있는 계기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이 보다 평등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춘학 회장은 "양성평등 사회 만들기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유치원 교육현장에서 부터 다양한 교육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우리사회가 좀 더 건강해질 수 있도록 하는데 노력할 것"이라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