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식물성 단백질 푸드테크 전문기업 바이오믹스테크가 '고기대신' 시리즈의 첫 소스류인 비건 볶음고추장을 29일 출시했다.
최근 '오징어게임', '미나리', '기생충' 등과 더불어 각종 K-열풍에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가운데, 바이오믹스테크는 한국이 좋아하는 '매운맛'을 대표하는 고추장에 단짠단짠 맛을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비건 소스를 개발했다.
바이오믹스테크는 콩에서 추출한 단백질을 주원료로 식물성 고기를 듬뿍 넣어 진짜 고기의 식감과 맛을 재현, 고추장의 풍미를 더했으며, 트랜스지방 0%, 콜레스테롤 0%로 낮추고 비타민C 함량은 높였다.
바이오믹스테크 전문 연구개발팀 관계자는 "국내외 소비자의 이색적인 식감과 맛을 사로잡을 다양한 매운맛에 도전하고 있다"라며 "식물성 단백질 제품을 찾는 식습관이 탄소배출을 줄이는 등 환경에 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맛과 건강도 놓치지 않을 수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해결책이 되는 제품을 제안하겠다.
한국의 매운맛을 더욱 세분화하여 다양한 맛의 소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나경원 "李 집착한 책갈피 달러 밀반출, 쌍방울 대북송금 수법"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