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분양…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0일까지

경북 포항 경제자유구역에 들어설 예정인 한신더휴 펜타시티 투시도. 한신더휴 분양사 제공
경북 포항 경제자유구역에 들어설 예정인 한신더휴 펜타시티 투시도. 한신더휴 분양사 제공

한신공영은 경북 포항시 북구 펜타시티 내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특별공급을 12월 8일 진행한다. 9일은 1순위, 10일은 2순위 청약을 받으며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하면 된다.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는 2개 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아파트 15개 동으로, 전용 84~99㎡ 총 2천192가구 규모다.

A2블록은 84㎡ 1천120가구·99㎡ 477가구 등이고, A4블록은 84㎡ 595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펜타시티(147만㎡)는 포항시 첫 경제자유구역으로 약 250개 기업 유치가 예정돼 있다.

단지 주변에는 초등학교·유치원 부지가 예정돼 있는데다 펜타시티 내에 국제학교 유치도 추진되고 있어 학업여건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또 대형마트, 병원, 극장, 공공기관 등 생활 인프라도 부족함이 없다.

아파트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일부 세대 제외) 판상형 설계와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모두 잡았다. 또 펜타시티 내 가장 남쪽에 자리잡고 있어 조망도 만족스럽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원격 제어가 가능한 스마트홈 시스템이 도입됐다.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음악 검색에서 쇼핑 등 다양한 생활편의를 누릴 수 있다. 또 클린케어 시스템을 통해 보다 쾌적한 실내환경이 보장된다.

아울러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독서실 등도 갖춰져 있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을 충족하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청약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자금조달 계획서가 필요없는데다 등기 전 전매가 가능하고, 세금 및 대출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이밖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도 적용된다.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