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EME코리아 메가존클라우드와 업무협약 체결

왼쪽부터 SMK 김도형 대표, 이엠이코리아 김홍식 대표, 경일대학교 정현태 총장, AWS 이수정 상무,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

퍼스널 E-모빌리티 전문기업 ㈜이엠이코리아(대표 김홍식)와 클라우드 선도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경일대학교와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 기반 퍼스널 모빌리티 플랫폼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엠이코리아는 대구에 본사와 전시 매장을 두고 경북 김천에 2차전지 배터리 제조 및 전기자전거 수출 전문 생산 라인(제1공장)을 시공 중에 있는 업체로, 퍼스널모빌리티(전기자전거, 전동스쿠터, 전동킥보드) 전문 생산 업체이다. 최근 배터리 솔루션 업체인 ㈜에스엠케이(SMK)를 인수, 글로벌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엠이코리아는 이를 바탕으로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전시회 CES 2022에서 독자 개발한 전기자전거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엠이코리아는 앞서 경일대학교와도 협력을 통해서 대학 내 기숙사 이용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엠이코리아의 모빌리티 기기와 플랫폼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엠이코리아 김홍식 대표는 "국내외 다양한 모빌리티 플랫폼에 대한 사례를 분석해, 사용자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메가존클라우드의 기술력과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