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치과의사회 소통공헌단, 취약계층용 도시락 전달

적십자봉사회 경산지구협의회 사무실에서 나눔 행사

지난 1일 경북치과의사회 사회소통공헌단 관계자들이 황금도시락 나눔 행사를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적십자사 제공
지난 1일 경북치과의사회 사회소통공헌단 관계자들이 황금도시락 나눔 행사를 갖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적십자사 제공

경상북도치과의사회 사회소통공헌단은 지난 1일 적십자봉사회 경산지구협의회 사무실에서 '1004가 전하는 황금도시락' 나눔 행사를 하고 경산지역 취약계층 200가구에 온정 가득한 도시락을 전달했다.

'1004가 전하는 황금도시락'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을 통해 도시락을 제작, 매출 증대를 돕고 제작된 도시락은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대한적십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경북치과의사회는 도시락 제작을 위한 후원금에 더해 도민을 위한 희망 나눔 성금인 적십자특별회비도 전달해 의미가 남달랐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용현 경북치과의사회 회장(사회소통공헌단 이사장), 안지만 공보이사를 비롯한 임·위원과 류시문 경북적십자사 회장, 이상임 적십자봉사회 경산지구협의회장 및 경산지역 봉사원이 참여해 황금도시락을 준비했다. 도시락은 적십자 봉사원을 통해 배부했다.

경북치과의사회는 경북적십자사에 이웃을 위한 특별회비 성금을 기부해왔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칫솔세트 3천 개(450만원 상당)와 기부금 1천5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