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진사이버대 ‘재취업 온라인 사관학교’ 비전 선포

내년 개교 20주년 맞아 교육 내실화…산업체 맞춤·재취업 특성화과 운영

영진사이버대 비전선포식이 최근 대구 본교 대강의실에서 열렸다. 영진사이버대 제공
영진사이버대 비전선포식이 최근 대구 본교 대강의실에서 열렸다. 영진사이버대 제공

내년에 개교 20주년을 맞는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가 '재취업 온라인 사관학교'로 비전을 선포하고, 창학 100년을 향한 힘찬 도약에 나섰다.

영진사이버대는 최근 대구 북구 복현동 본교 대강의실에서 조방제 총장, 류용희 부총장과 보직 교수, 계열·학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전 선포식을 열었다.

영진사이버대는 '재취업 온라인 사관학교' 비전 아래,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실무중심 교육지원 체계인 ▷재학생 정보화 인증제 ▷취·창업 자격과정 ▷취·창업 특강 및 프로그램 ▷산업체 맞춤형 실무교육과정 운영 등을 확대 시행한다.

또 재학생을 대상으로 커리어 코칭, 취·창업 아카데미, 재취업 상담, 경력개발 지원, 산·관 우수 산업체 협약 및 정보제공, 취·창업 관련 콘텐츠 제공, 취·창업 사후관리 등을 마련해 직무역량 교육에 내실화를 다질 계획이다.

임우현 입학처장(사회복지계열 교수)은 "우리 대학 입학 지원자는 70% 이상이 취업 중인 성인학습자이며, 재학생 대상 자체 설문 결과 응답자 60% 이상이 자격증 취득, 업무능력 향상, 재취업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졸업 후 진로계획에 대해 '취·창업 또는 재취업을 희망'한다는 응답이 절반에 가까운 48%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영진사이버대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융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2022학년도에 산업체 맞춤형 학과인 메카트로닉스학과, 산업경영학과를 신설한다.

신설학과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졸업 후 바로 취업과 연계되는 취업 및 재취업 특성화 학과로 육성한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은 "코로나19 시대를 헤쳐나가며 비대면 온라인교육을 선도하는 사이버대학의 위상과 사회적 역할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2년제 대학인 영진사이버대학교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반영한 고농축 고효율의 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인생의 전환을 실현하는 재취업 온라인 사관학교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는 2022학년도 신·편입생 총 3천7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입생 모집 계열·학과는 사회복지계열, 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메카트로닉스학과, 산업경영학과, 부동산학과, 노인복지학과, 글로벌실용영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재활상담복지학과, 뷰티케어학과, 아동복지학과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