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이공대 식음료조리계열, 스타쉐프 초청 특강 진행

심동욱 쉐프가 지난 1일 영남이공대를 찾아 특강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심동욱 쉐프가 지난 1일 영남이공대를 찾아 특강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식음료조리계열은 지난 1일 천마스퀘어 식음료조리계열 실습실에서 '스타쉐프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스타쉐프 초청 특강은 영남이공대 식음료조리계열 학생 및 수시 1차 합격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무 전문성 제고 및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심동욱 미쉐린가이드 원스타 시그니엘 스테이 레스토랑 쉐프를 초청해 진행됐다.

심 쉐프는 식음료 업계 비전, 쉐프의 전문성 및 경쟁력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한우 안심 구이와 감자 밀푀유 ▷부드럽게 익힌 송어와 양송이 튀일 및 딜 버터소스 ▷스팀에 익힌 가리비와 양송이 스톡 등을 선보여 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심 쉐프는 특강 후 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쉐프로서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될 만한 노하우를 전달해 특강의 의미를 더했다.

이경수 영남이공대 식음료조리계열장은 "현직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쉐프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과 예비 신입생들이 진로 설정 및 목표 달성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21세기 식품 산업을 주도하는 창의적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