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블랙아이스 조심하세요! 경북 북부서 미끄럼 사고 잇따라

레미콘 차량이 빙판길에 미끄러져 쓰러져 있다. 마경대 기자
레미콘 차량이 빙판길에 미끄러져 쓰러져 있다. 마경대 기자

갑작스러운 한파로 경북 북부지역에 차량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3일 새벽 경북 영주시에 평균 0.6mm의 비와 눈이 내리면서 도로 곳곳에 결빙됐다. 이날 오전 오전 8시 30분쯤 영주시 상망동 상망육교에서 5t화물 트럭이 빙판길(블랙아이스)에 미끄러지면서 마주 오던 차량과 추돌하는 8중 추돌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다.

앞서 오전 8시 25분쯤 평은면 지곡리 녹지로에서 운행중이던 승용차가 빙판길에 미끄러져 전복, 차 안에 타고 있던 B씨 등이 크게 다쳐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다. 오전 9시 31분쯤 봉화군 물야면 북지리 지방도에서 운행중이던 승용차가 빙판길에 미끄러져 전복되면서 차량이 크게 파손됐다.

영주 상망육교에서 8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영주 경찰서 제공
영주 상망육교에서 8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영주 경찰서 제공

오전 10시 35분쯤 순흥면 청구리 지방도에서는 영주에서 순흥방향으로 운행하던 레미콘 차량이 길을 건너던 행인을 피하려다 빙판길에 미끄러지면서 전복 돼 60대 레미콘 차량 운전자가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 치료를 받았다.

또한 영주시 휴천1동 남간재에 설치돼 있던 염수분사장치가 고장나 청구아파트와 화성라운빌 아파트 1천100가구 주민들이 빙판길 출근길에 큰 불편을 겪었다. 영주시는 응급복구반을 투입, 오전 10시쯤 염수분사장치를 긴급 복구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밤 사이 얼어붙은 도로에서 차량들이 미끄러진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중이다.

이날 안동에서는 오전 7시 45분쯤 도산면 한 노상에서 이동하던 지게차량이 빙판길에 미끄러지면서 보행자를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보행자 70대 C씨는 출동한 구급대원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숨졌다. 경찰은 지게차 운전자 등을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