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온라인 국제 국학기공대회 열린다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카타르, 뉴질랜드 등 세계 10여 개국 참가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회장 권기선)는 세계 국학기공인들의 축제인 '제9회 온라인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를 오는 3~4일 양일간 서울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4일 본선대회는 유튜브로 생중계도 한다.

국학기공 창립 41주년을 맞은 올해 대회는 전 세계 10여 개국, 62개 팀에서 선수 1천500명이 출전하여 열띤 경연을 펼친다.

제9회 온라인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 개요
제9회 온라인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 개요

이번 대회의 주제는 '수승화강(水丞火降, Water up Fire down)'. 인간과 지구 모두가 에너지의 균형과 자연치유력을 회복하는 건강과 행복의 궁극적인 원리를 뜻한다. 수승화강은 한민족 고유의 선도(仙道)수련의 기본의 되는 것으로, 국학기공의 모든 수련법과 맞닿아 있다.

국제 대회의 각 출전국에서는 경연 영상을 주최 측에 제출했고, 대회 당일 국제심판자격을 갖춘 전문심사위원단이 기술성과 예술성, 동작과 연결의 난이도 등 평가항목에 따른 공정한 심사로 순위를 가른다.

국학기공 41주년을 맞는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게 전 세계 1만 동호인이 참석하는 온라인 국제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국제스포츠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올해로 9회를 맞는 국제국학기공대회는 국학기공의 중심철학인 홍익정신 즉, K-스피릿(Korean Spirit)을 알리는 세계적인 축제의 장이다. 우리 민족 고유의 전통 심신건강법인 국학기공은 한민족의 선도수련과 현대의 뇌과학을 접목하여 개발되었고, 생활스포츠, 브레인스포츠로 전 세계에 보급되어 세계인들의 건강법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사단법인 대한국학기공협회는 현재 대국민건강캠페인을 통해서 전국의 공원, 복지관, 관공서, 학교 등 3,000여 곳에서 국학기공을 보급하고 있다. 2016년 대한체육회 정회원단체가 됐다.

대회장인 권기선 회장은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 대회를 통해 "우리 모두는 하나로 연결된 지구촌의 가족이자 친구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 새로운 시대의 희망을 약속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