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교육서비스 부문에서 전국 1위를 수상하며, 9년 연속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NCSI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고객의 기대 수준, 인지 품질, 인지 가치 등의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만큼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내 21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도 국가고객만족도 전문대학 교육서비스 부문 조사에서 영남이공대는 전년대비 2.6% 상승한 80점을 획득하며 9년 연속 1위를 지켜냈다.
영남이공대는 'Y-콘텐츠 스튜디오'를 비롯해 영상 크리에이티브존 등을 구축하고 전담직원 운영을 통해 고화질 원격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의 실질적인 개선의견을 듣기 위해 총장 미팅위크를 운영한다. 총장 미팅위크를 통해 취합된 재학생들의 민원 내용을 담당 부서가 직접 답변하고 조치하며 학생들의 불편한 점을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영남이공대는 2021년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돼 2024년까지 3년간 혁신지원사업을 지원받게됐다. 이외에도 2021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I유형) 성과평과 A등급, 2021년 고교생 대상 산업현장 탐방 및 직무멘토링 사업 전국 유일 선정, 신산업 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선정 등 대학의 교육 역량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웠지만 학생들의 학습권을 지켜주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이 만족도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학생들 입장에서 교육 품질을 생각해, 학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