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천에너지서비스 장학금 5천400만원 전달

김천에너지서비스가 김천시청을 방문, 장학금 5천400만원을 전달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천시 제공
김천에너지서비스가 김천시청을 방문, 장학금 5천400만원을 전달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천시 제공

경북 김천일반산업단지에 있는 김천에너지서비스는 지난 9일 김천시청을 방문해 지역의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금 5천400만원(120명분)을 전달했다.

임락근 김천에너지서비스 대표는 "사랑의 행복 장학금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장학금"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과 나눔 활동 등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매년 잊지 않고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기부해주신 김천에너지서비스에 감사드린다"며 "김천시도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에너지서비스는 김천일반산업단지 내에 있는 화력발전 업체로 매년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지금까지 지역 내 1천여 명의 학생들에게 4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전달된 장학금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발전소 반경 5㎞ 내에 거주 중인 저소득가정 중·고등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