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체된 농수특산물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지난 9~11일 3일간 복숭아병조림의 라이브커머스에서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영덕군은 라이브커머스 전문업체와의 계약으로 네이버쇼핑라이브를 활용해 복숭아병조림 라이브커머스 판매 방송을 진행한 결과 3일 동안 누적 조회수 3만 5천회 이상, 방송시간대 네이버쇼핑라이브 인기키워드 1위의 기염을 토했다.
복숭아병조림 상품은 지역 청년농부들이 7, 8월 복숭아가 집중 출하되는 것을 방지하고 부가가치증대와 가격안정화를 위해 개발했다. 판매·유통 기한이 짧은 생과를 가공해 보관이 용이하고 유통기한이 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중에 판매되는 복숭아통조림과의 차별화를 위해 복숭아, 정제수(물), 설탕 외에는 어떠한 원료도 사용하지 않고, 가공 시 열처리를 최소화해 여름철 판매되는 생과의 아삭한 식감까지 그대로 살려 폭넓은 수요층에서 만족도를 높였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온라인 판매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라며, "관내 농수특산물 생산농가들이 온라인 판매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과 교육을 지속하고 온라인 인프라 구축하는 등 시대의 흐름에 발맞출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국정원, 中 업체 매일신문 등 국내 언론사 도용 가짜 사이트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