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 로컬푸드 직매장 금오산점 기공식 열려

농가-소비자 간 직거래 통해 물류비용 절감 등 상생효과 기대
금오산도립공원 예갤러리 옆 부지에 566.9㎡·2층 규모로 건립 예정

금오산도립공원 대주차장에서 열린 로컬푸드 직매장 금오산점 기공식 참석 내빈들이 삽을 들고 퍼포먼스를 하며 기념촬영을 했다. 구미시 제공
금오산도립공원 대주차장에서 열린 로컬푸드 직매장 금오산점 기공식 참석 내빈들이 삽을 들고 퍼포먼스를 하며 기념촬영을 했다. 구미시 제공

경북 구미시 로컬푸드 직매장 금오산점 기공식이 지난 22일 금오산도립공원 주차장에서 열렸다.

로컬푸드 직매장 금오산점은 농가와 소비자간 직거래를 통해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는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 구입하고 농가는 안정적인 소득을 얻어 상생하기 위해 건립된다.

로컬푸드 직매장 금오산점은 금오산도립공원 대주차장 예갤러리 옆 부지에 566.9㎡ 규모 2층 건물로 건립되며 직매장, 소포장실, 사무실 등 공간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운영은 재단법인 구미먹거리통합지원센터에서 하며 국비 5억원을 포함해 총 19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2022년 8월 개장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직매장 부지에 로컬푸드 예비장터가 사전 운영될 예정이며 직매장 출하 농가를 대상으로 농산물 안전성 교육과 소비자 교육 등의 개장 준비도 계획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로컬푸드 직매장 금오산점의 건립과 더불어 농가와 소비자의 상생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