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1년 하반기 민원우수 공무원'으로 시교육청 교육시설과 소속 신호익 주무관을 선정하고 교육감 표창을 수여했다고 6일 전했다.
민원우수 공무원 선정은 국민신문고 민원 등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이를 통해 민원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인정 받은 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실시된다.
이번 민원우수 공무원은 지난해 7~12월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을 처리한 공무원 중 ▷민원만족도 ▷민원처리 단축도 ▷민원처리건수 ▷불만 민원의 만족 이상 개선도 등의 점수를 합산해 가장 많은 점수를 받은 월 별 민원처리 우수 공무원 중 1명을 선정했다.
신호익 주무관은 학교시설 및 공사 관련 국민신문고 집단민원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현장을 직접 방문했다. 학교-학부모-교육청 간 원활한 소통을 이끌어 모두가 만족하는 방향으로 민원을 해결해 민원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시상이 직원들의 사기 진작 및 업무 역량 향상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신속하고 공정하게 민원을 처리해 모두가 만족하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속보] 윤 대통령 "모든 게 제 불찰, 진심 어린 사과"
한동훈 "이재명 혐의 잡스럽지만, 영향 크다…생중계해야"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