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8기 입학식…"활발한 교류 기대"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8기 입학식, 대구 수성구 그랜드호텔서 열려

21일 오후 대구 수성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1일 오후 대구 수성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8기 입학식 및 개강식에서 18기 신입생, 총동창회 임원, 각 기수별 회장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성완 기자 asw0727@imaeil.com

대구경북(TK) 오피니언 리더들이 공부하고 소통하는 모임인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매탑)가 18기 입학식을 21일 가졌다. 이날 대구 수성구 그랜드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2년 상반기 입학식엔 '새내기'인 18기 회원들을 비롯해 작년 하반기에 입학한 17기와 총동창회 회원, 매일신문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18기 회원들은 "1년간 매탑에서 대구경북의 리더들과 함께 만남과 배움의 장을 가지면서 좋은 인연을 만들고 싶다"고 했다.

이동관 매일신문 신문국장은 환영사에서 "입학식은 매탑 행사 중 가장 중요한 날이다. 앞 기수는 후배를 맞이하고 입학 기수는 선배·동기를 만나는 날"이라며 "1년간 매탑에 참여하고 모임을 가지며 여러분의 삶이 넓어지고 깊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 "현재 대한민국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세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곧 정상으로 되돌아가리라 믿는다"며 "정상화가 되고 나면 우리 주변과 일상이 더 소중해질 것"이라고 끝맺었다.

5·6대 매탑 총동창회장을 맡은 진덕수 대홍코스텍 회장은 "이번 18기 회원들을 따뜻한 봄날인 3월에 맞이하게 돼 반갑다. 이 어려운 시기에 대구경북 최고의 지성을 갖춘 문화인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사회 곳곳에서 활동하는 회원님들을 모시고 입학식을 하게 돼 가슴 벅차다"고 했다. 그러면서 "회원들이 서로 배려·존중하며 단순한 만남을 넘어 최고의 리더로서 멋진 삶이 되길 바란다"며 "17·18기 담임 선생님께도 많은 감사를 드린다"고 덧붙였다.

남경주 뮤지컬 배우가 21일 오후 대구 수성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8기 입학식 및 2022년 상반기 개강식에서 축하 공연을 하고 있다. 안성완 기자 asw0727@imaeil.com
남경주 뮤지컬 배우가 21일 오후 대구 수성구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매일 탑 리더스 아카데미 18기 입학식 및 2022년 상반기 개강식에서 축하 공연을 하고 있다. 안성완 기자 asw0727@imaeil.com

이번 3~6월 상반기 매탑 강의엔 12명의 강사진이 초빙됐다. 우선 이날 남경주 뮤지컬 배우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다음 주엔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디지털 신대륙에 상륙하라' 강의가 예정됐다. 오는 4월엔 ▷이인화 전 이화여대 교수의 '포스트 인터넷, 메타버스' ▷김성곤 한국방송통신대 교수의 '한시기행2' ▷이국종 아주대 응급의학과 교수의 '생과 사의 경계, 플레티늄 미닛' ▷최종엽 카이로스인문연구소장의 '논어로 읽는 21세기 리더의 길' 강연이 매주 차례로 열린다.

이어 5월엔 ▷손이천 케이옥션 이사의 '아트 컬렉션의 가치와 매력, 작품을 보는 눈' ▷박종인 조선일보 선임기자의 '조선 망국사를 통해서 본 실패의 경영학' ▷이재태 경북대 의대 교수의 '전염병의 역사로 보는 포스트 코로나' ▷박창욱 대우세계경영연구회 부회장의 '글로벌 비즈니스와 커뮤니케이션' 등 4개 강연이 준비됐다.

6월에는 첫째 주 칸 앞잘 아흐메드 경북대 연구교수의 '포스트 차이나, 인도 이야기'가, 둘째 주 김규환 전 국회의원의 '내가 변해야 세상이 변한다' 강의로 상반기가 마무리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