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주목! 이 학과] 호산대 뷰티디자인과, 글로벌 뷰티인 양성의 거점

이탈리아 알파파르프 밀라노와 업무협약 체결

호산대학교 뷰티디자인과
호산대학교 뷰티디자인과

시대적 흐름에 따라 뷰티산업에 대한 관심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더욱 커지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뷰티 서비스에 대한 미적 감각과 트렌드에 민감해야 하고, 뷰티 전문가의 질적 양성이 중요하다.

이에 호산대 뷰티디자인과는 뷰티산업을 선도하는 현장 실무능력을 겸비한 뷰티인을 양성하고자 이탈리아의 '알파파르프 밀라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알파파르프 밀라노는 1980년 설립 이후 40년간 이탈리아 프로페셔널 마켓 점유율 1등의 최대 회사이며, 전 세계 21개국에서 지점을 운영한다. 특히 전문 미용인을 위한 제품을 무려 80여 국에 제조·유통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호산대 뷰티디자인과는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과 산업체에서 필요한 교육 과정을 공동 개발하고,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력을 우선적으로 추천할 예정이다.

또한, 알파파르프 밀라노의 이탈리아 현지 국제 교육 강사인 마리자나 스베텍를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초청해 교내 학생과 뷰티업계 종사자, 미용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 등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특강은 트렌드 펌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러한 실무 기술 위주의 수업과 함께 살롱 오너십과 같은 내용으로도 다양한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알파파르프 밀라노의 강사를 지원하고자 하는 뷰티업계 종사자들이 많아 전문성 있는 강사 양성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