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청송군,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선정 최우수 등급 획득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청송군 2019년부터 4년 연속 최우수 등급 획득

청송군 전경
청송군 전경

경북 청송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 주관 '민선 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4년 연속 SA(최우수)등급을 받았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지난 2월 14일부터 3월 4일까지 전국 기초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 이행 자료를 ▷공약 이행 완료(100점) ▷목표달성(100점) ▷주민소통(100점) ▷웹 소통(Pass/Fail) ▷공약 일치도(Pass/Fail) 등 5개 지표로 평가해 총점 90점 이상인 지자체를 SA등급으로 선정한다.

청송군은 이번 평가에서 총점 100점 만점에 90점 이상을 받아 SA등급을 차지했다.

매니페스토본부 조사에서 청송군은 65개의 공약사업 중 47개의 사업을 완료했고 11개 사업이 정상추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청송군의 공약 이행 완료율은 72%로 전국 군지역 평균 67%보다 높고, 경북지역 평균 64%보다도 월등히 높은 수치이다.

청송군은 핵심공약인 ▷청송사과유통센터 활성화 사업 ▷농가 직거래강화 ▷천원 목욕탕 운영 ▷파크골프장 조성 ▷진보 키즈카페 조성 ▷청송사랑화폐 발행 ▷삼자현터널 조기 완공 등 주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펼쳐나가고 있다.

또한 청송군은 앞으로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주왕산 주변 정비 주차장 조성 ▷주산지 테마파크 조성 ▷공룡에코공원 조성 등 자연과 쉼이 있는 '산소카페 청송군'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생태관광정책을 추진해 청송형 관광산업의 외연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공약 이행 평가 4년 연속 SA등급이라는 뜻깊은 성과는 주민들과 함께해온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된 결과"라며 "코로나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군민들과의 약속인 공약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