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지역 업체 잇웍스(대표 차명화)는 지난달 31일 자사의 '부드러운 한입 그래놀라' 등 2개 제품이 고령자를 배려한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정부가 '고령친화산업 진흥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고령친화제품에 식품을 추가하며 2021년 8개 기업, 27개 제품을 첫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한 데 이어 올해 5개 기업 12개 제품을 지정한 데 따른 것이다.
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섭취, 영양 보충, 소화·흡수 등을 돕기 위해 물성, 형태, 성분 등을 조정하여 제조 및 가공한 식품으로 고령자의 사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이번에 고령친화우수식품(1단계)으로 지정된 잇웍스의 '부드러운 한입 그래놀라'와 '부드러운 대추 한입 그래놀라'는 천연 원재료 100%를 사용했으며, 이때 원재료 비율 5%를 대구경북지역 농산물 대추와 사과를 사용해 우리 지역 농산물의 반가공화를 통한 제품화 방안을 확보했다.
차명화 대표는 "한입 그래놀라의 씹고 삼키는 기능과 고령자 맞춤형 영양 균형이 인정받았으며,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식품 개발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다양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
한동훈 "尹 대통령 사과, 중요한 것은 속도감 있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