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행복 배달시키신 분?" 대구시교육청, 가정 내 인성교육 기능 강화 프로그램 운영

인성교육 방법 궁금한 학부모 주목, 인성꾸러미 배송 및 '랜선 인성놀이' 참여 기회 제공
초3~중3 대상, 오는 11일까지 30가족 선착순 모집 중!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가정 내 인성교육 기능을 강화하는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가정 내 인성교육 기능을 강화하는 '행복을 배달해드립니다(feat. 가족 인성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가정 내 인성교육 기능을 강화할 '행복을 배달해드립니다(feat. 가족 인성놀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인성 교육 방법을 담은 인성꾸러미를 학부모들에게 보내고, 시교육청이 '랜선 인성놀이'라는 체험 중심의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참여 가정은 인성 꾸러미에 포함된 워크북과 활동 자료를 활용해 도전 과제를 자율적으로 실천하면 된다.

이후 오는 22, 29일 오후 7시에 '줌(Zoom)'을 활용, 활동 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인성 꾸러미에 포함된 인성놀이 세트로 가족 놀이에 참여한다.

시교육청은 이번 '행복'을 시작으로 5월에는 '감사', 6월에는 '마음(명상)'을 주제로 인성 배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3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둔 30개 가정, 1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오는 11일까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www.dge.go.kr/parent)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가정은 또 다른 학교라는 생각으로 모든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