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11~24일 '2022 청년대구학교' 참가자 모집

대구를 공부하고 직접 콘텐츠도 기획…지역 무관 만 19~39세 신청 가능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건축가 유한준 교수 등도 강사로 나서

'2022 대구청년학교'가 오는 11~24일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와 대구평생학습진흥원은 대구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와 경험을 통해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할 '2022 청년대구학교' 참가자를 공개 모집한다.

'청년대구학교'는 '대구를 공부하고 대구를 기획하자'를 주제로 청년들이 대구를 깊이 이해하고 청년의 시각으로 대구 관련 콘텐츠를 만들면서 지역에서 뿌리내릴 계기를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지역학과 청년·여행·벤처문화 등 대구의 각 분야에 걸친 교육을 통해 대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게 된다.

특히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건축가 유현준 교수 등이 교육 과정에 참여해 전문적인 시각에서 대구를 이해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후 참가자들은 대구를 탐사하고 대구 관련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면서 대구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지역 정체성을 깨달을 기회를 얻게 된다.

올해 모집 규모는 100명으로 대구에 관심이 있는 만 19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대구평생학습진흥원(tong.daegu.go.kr/dle/index.do) 공고문의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홈페이지에서 제출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