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소년도 대구의 정당한 구성원", 2022 '대구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 개최

대구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 펼칠 참여위원 22명 위촉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9일 재단 세미나실에서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9일 재단 세미나실에서 '2022 대구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제공.

대구청소년지원재단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9일 재단 세미나실에서 '2022 대구시 청소년참여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청소년참여위)는 청소년기본법(제5조의2)에 근거해, 청소년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참여기구이다.

이날 발대식에선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청소년참여위원 22명에게 권영진 대구시장을 대신해 박선 대표가 위촉장(대구시장 명의)을 수여하고 오리엔테이션이 함께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는 앞으로 대구 청소년들의 권익증진을 위해 월 1회 정기회의와 필요할 경우 임시회의를 개최하고, 청소년참여 캠페인 및 워크숍, 지자체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대구 지역 내 구·군 청소년참여위원회 8곳과 청소년운영위원회 17곳 등 다양한 청소년참여기구와 협력해 청소년 참여의 실효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박선 대구청소년지원재단 대표는 "대구시 청소년참여위원들이 청소년의 권리와 행복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안해주길 바란다"며 "대구청소년지원재단 또한 항상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