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7일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엘앤에프, 경북기계공고, 구미전자공고 등과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 특성화고가 산학협력체제 구축을 통해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일자리 미스 매칭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과 ㈜엘앤에프 최수안 대표이사, 경북기계공고 김종구 교장, 구미전자공고 이준우 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기업은 ▷대구경북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학 프로그램 협력 ▷채용설명회 지원 ▷취업정보 공유 ▷신규 인력 채용 시 추천 인재 우대 등을 약속했다.
대학은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운영 ▷대구경북 협약기관 거점센터 역할 수행 ▷협약 참여 고등학교 취업 및 진로 지도 등을 맡고, 고등학교는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참여 ▷취업희망자 추천 ▷대학 인재양성 프로그램 참여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고교와 대학, 기업이 지역 우수 인재양성과 취업 활성화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며 "각 기관의 장점을 활용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우수한 전문인력을 키우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우리 아기가 태어났어요]신세계병원 덕담
"하루 32톤 사용"…윤 전 대통령 관저 수돗물 논란, 진실은?
'이재명 선거법' 전원합의체, 이례적 속도에…민주 "걱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