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3회 영남지역 중‧고등학생 미디어리터러시 공모전’ 참가작 모집

한국언론진흥재단‧경북대 공동주최…6월 7일~7월 15일 응모작 접수

제3회 영남지역 중‧고등학생 미디어리터러시 공모전 포스터. 한국언론진흥재단 대구지사 제공
제3회 영남지역 중‧고등학생 미디어리터러시 공모전 포스터. 한국언론진흥재단 대구지사 제공

한국언론진흥재단과 경북대는 영남지역 중‧고등학생의 미디어 활용능력 함양과 뉴스정보의 분별 있는 소비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제3회 영남지역 중‧고등학생 미디어리터러시 공모전'을 연다. 매일신문과 굿피플미디어협동조합이 공식 후원하는 행사다.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는 다양한 매체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으로, 여러 형태의 메시지에 접근해 메시지를 분석‧평가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두루 일컫는 개념이다. 최근 미디어 환경이 급변하면서 미디어를 올바로 활용하고 비판적으로 읽어낼 수 있는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추세다.

이번 공모전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주제로 한 신문 제작 부문 ▷'건강한 지역여론 형성'을 주제로 한 뉴스 바로보기 부문 등 2개 분야를 중등부‧고등부로 나눠 응모작을 모집한다. 영남(대구‧경북, 부산‧경남, 울산)지역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경북대, 대구시교육청, 경북도교육청이 각 부문별 최우수상을 시상한다.

접수기간은 6월 7일부터 7월 15일까지다. 수상작 발표는 9월 중순으로 예정돼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포털사이트 포미(www.forme.or.kr)에서 참가신청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작성한 응모작 원본과 함께 한국언론진흥재단 대구지사(대구 남구 중앙대로 200)에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053) 763-2116.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