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힐링·안전·치유 3색 주제로 즐기는 성주 오감만족 힐링여행”

가야산역사신화공원, 금수문화공원야영장, 성밖숲, 한개마을 등 손님 맞이

"완연한 봄, 성주 여행으로 '힐링·안전·치유' 세마리 토끼 잡으세요!"

코로나19로부터 점차 일상의 생기를 되찾고 있는 요즘, 경북 성주군은 변화된 여행 트렌드에 대비한 관광 콘텐츠 개발과 관광객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안전하고 건강한 오감만족 여행 트렌드에 맞추어 '힐링·안전·치유'를 주제로 성주를 즐기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오감만족 체류형 힐링여행

가야산역사신화공원 전경. 이곳에서는 성주군 1박2일 체류형 관광상품
가야산역사신화공원 전경. 이곳에서는 성주군 1박2일 체류형 관광상품 '오감만족 참!참!참!'이 본격 운영되고 있다. 성주군 제공

'가야산역사신화공원'을 중심으로 3대 문화권 인프라와 성밖숲, 한개마을 등 성주 주요 관광지를 엮은 1박2일 체류형 관광상품 '오감만족 참!참!참!'이 본격 운영되고 있다. 수도권 관광객을 타겟으로 KTX 연계 상품과 버스투어 상품 등 계절별 9개의 상품으로 고루 구성되어 있어 MZ부터 전 세대가 오감만족 이색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주 근교 대구·경북 관광객을 대상으로는 당일 상품도 운영할 예정이다. 가야산역사신화공원 정견모주길에서 진행되는 산책과 명상의 힐링체험 '숲크닉', 아날로그 감성을 살린 '뉴트로 포토스토리' 프로그램이 대표적 콘텐츠다. 이 외에도 참외피클만들기체험, 디저트카페체험, 가야산별보기 등이 준비되고 있어 다양하게 보고 듣고 즐기는 힐링여행으로 안성맞춤이다.

◆금수문화공원야영장 안전한 캠핑여행

금수문화공원야영장. 캠핑족들이 연인·가족·친구들과 함께 찾는 핫플레이스다. 성주군 제공
금수문화공원야영장. 캠핑족들이 연인·가족·친구들과 함께 찾는 핫플레이스다. 성주군 제공

성주군 금수면 무학리 대가천변 넓은 평지에 조성된 금수문화공원야영장은 독용산성과 성주호의 경관에 둘러싸여 여유로운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안전 캠핑장으로 주말이면 연인, 가족, 친구들이 함께 찾는 캠핑족들의 핫플레이스다. 최근 사이트 정비공사를 통해 사이트 30여개가 증설되고, 일반 사이트가 오토 사이트로 전환되는 등 캠핑장의 밀집도는 낮추고 트렌드 변화에는 적극 대응하고 있다.

특히 4월 개장과 함께 캠핑장 밀키트 배달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밀키트는 수륜농협과 연계해 현지에서 생산된 양질의 고기와 친환경 야채 등으로 구성(35,000원, 55,000원 2종류)되어 있으며 사이트 예약 시 함께 주문하면, 캠핑장으로 일괄 배송된다.

◆성밖숲에서 속닥속닥 몸·마음 치유여행

지난해 성밖숲에서 진행된
지난해 성밖숲에서 진행된 '숲에서 속닥속닥' 체험프로그램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숲해설 전문가의 설명을 듣고 있다. 성주군 제공

성주 성밖숲에서는 생태테마관광자원화사업의 일환인 '숲에서 속닥속닥' 체험프로그램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된다. 소규모 여행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숲해설 전문가의 쉽고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자연물을 활용한 숲놀이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피크닉 세트도 무료로 대여해 준다.

성밖숲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500미터 정도만 걸어가면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로 눈과 입이 즐거운 성주전통시장이 있다. 시장을 중심으로 이어지는 별고을길을 따라 조용히 걸어보는 것도 좋고, 조금 더 시간이 되면 차량으로 3분 거리에 있는 성주의 핫플레이스 성주읍성(성주역사테마공원)를 방문하면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