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자동차 제조업체인 ㈜알파모터스가 전기차 캠핑카인 'RUTA 40'을 출시했다.
'RUTA 40' 은 15인승 대형 RV 전기차를 캠핑용으로 개조한 캠핑카다.
이 캠핑카에는 106kwh의 대용량 배터리에서 5kw의 인버터를 통해 전기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고가의 캠핑용 보조배터리나 발전기를 추가하지 않고도 냉/온풍기와 가정용 인덕션 전자레인지 등 전기제품을 무한정 사용할 수 있다.
또한, 'RUTA 40' 은 벤츠사의 스프린터와 동일한 내부공간을 제공하고 있어 성인이 일어선 채로 생활이 가능, 개방감과 더불어 편리함도 추구했다.
특히, 우천 등의 날씨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도 차량안에서 캠핑을 할 수 있으며, 좋은 날씨에서는 대형 어닝을 펼쳐 바비큐 등 다양한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다.
㈜알파모터스의 허성만 대표는 "기후위기 시대에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는 전기차 시장이 캠핑카 영역으로까지 급격하게 확산되고 있다" 며 "자연을 사랑하고 친환경을 중요시 여기는 캠핑족들 사이에서는 친환경 전기차에 대한 수요욕구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어 시장 전망은 밝다"고 평가했다.
한편, ㈜알파모터스의 신제품인 'RUTA 40'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 두가지 타입을 선보이고 있다.
㈜알파모터스는 오는 4월 29일부터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캠핑대전에 RUTA 40를 출품,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