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포항 산업을 이끌 곳으로 북구 흥해읍 '경제자유구역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이하 펜타시티)가 꼽힌다. 이곳에서 ㈜동화건설이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를 선보인다.
펜타시티는 바이오, 신소재, 그린 에너지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연구개발 단지. 이 지역은 기업 유치, 상권 형성 후 아파트 단지가 입주하기 때문에 입주 후 생활편의시설이 완성되기까지 오래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없다.
부지 인근 산림과 공원으로 쾌적한 환경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내년 준공 예정인 덕성IC와 우현사거리~KTX신도시지구 간 도로를 이용하면 시가지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KTX포항역도 멀지 않다.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는 지난 1월 522가구를 분양할 당시에도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요자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단지. 포항에서 전용 84㎡기준 3.3㎡당 900만원대로 만날 수 있는 마지막 아파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용 84㎡ 평균 분양가가 3억3479만원, 전용 117㎡는 4억6천86만2천원으로 펜타시티 내 다른 건설사 분양 단지보다 3~4천만원 더 저렴하다. 발코니 확장비도 84㎡기준 320~330만원 선에 그친다. 발코니 확장 시 현관중문, 주방 엔지니어드스톤, 하이브리드 쿡탑, 빌트인 전기오븐 등이 무상으로 제공되니 실질적 이익은 더 크다는 게 동화건설 측 설명이다.
이곳은 동화건설이 포항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지. 그런 만큼 제품의 질을 높이는 데 더 심혈을 기울였다. 수납 강화 신평면 설계, 최상층 펜트하우스를 품은 중대형 고급단지로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와 채광이 좋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 안전한 차량 승·하차를 위한 맘스스테이션도 눈에 들어온다.
84㎡ 경우 4베이(BAY) 판상형 구조는 물론 개방감 높은 타워형 구조, 넉넉한 펜트리 수납 공간과 대형드레스룸으로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17㎡ 또한 4베이 판상형 구조, 넓은 주방과 거실, 넉넉한 수납공간과 다용도실이 있다. 자녀 침실엔 침대와 학습공간을 분리,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였다.
댓글 많은 뉴스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전광훈 "대선 출마하겠다"…서울 도심 곳곳은 '윤 어게인'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