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동화건설, 포항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포항 마지막 900만원대 분양가
풍부한 무상 옵션으로도 눈길

동화건설이 포항에 마련하는
동화건설이 포항에 마련하는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 투시도. 동화건설 제공

앞으로 포항 산업을 이끌 곳으로 북구 흥해읍 '경제자유구역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이하 펜타시티)가 꼽힌다. 이곳에서 ㈜동화건설이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를 선보인다.

펜타시티는 바이오, 신소재, 그린 에너지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연구개발 단지. 이 지역은 기업 유치, 상권 형성 후 아파트 단지가 입주하기 때문에 입주 후 생활편의시설이 완성되기까지 오래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이 없다.

부지 인근 산림과 공원으로 쾌적한 환경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내년 준공 예정인 덕성IC와 우현사거리~KTX신도시지구 간 도로를 이용하면 시가지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KTX포항역도 멀지 않다.

'펜타시티 동화아이위시'는 지난 1월 522가구를 분양할 당시에도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요자 사이에서 화제가 됐던 단지. 포항에서 전용 84㎡기준 3.3㎡당 900만원대로 만날 수 있는 마지막 아파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용 84㎡ 평균 분양가가 3억3479만원, 전용 117㎡는 4억6천86만2천원으로 펜타시티 내 다른 건설사 분양 단지보다 3~4천만원 더 저렴하다. 발코니 확장비도 84㎡기준 320~330만원 선에 그친다. 발코니 확장 시 현관중문, 주방 엔지니어드스톤, 하이브리드 쿡탑, 빌트인 전기오븐 등이 무상으로 제공되니 실질적 이익은 더 크다는 게 동화건설 측 설명이다.

이곳은 동화건설이 포항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지. 그런 만큼 제품의 질을 높이는 데 더 심혈을 기울였다. 수납 강화 신평면 설계, 최상층 펜트하우스를 품은 중대형 고급단지로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일조와 채광이 좋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 설계, 안전한 차량 승·하차를 위한 맘스스테이션도 눈에 들어온다.

84㎡ 경우 4베이(BAY) 판상형 구조는 물론 개방감 높은 타워형 구조, 넉넉한 펜트리 수납 공간과 대형드레스룸으로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117㎡ 또한 4베이 판상형 구조, 넓은 주방과 거실, 넉넉한 수납공간과 다용도실이 있다. 자녀 침실엔 침대와 학습공간을 분리,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였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