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화 '그대가 조국' 펀딩 시작한 날 1억원 돌파

다큐멘터리 영화
다큐멘터리 영화 '그대가 조국' 크라우드 펀딩 페이지. 텀블벅 웹사이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그대가 조국' 크라우드 펀딩 금액이 25일 모금 시작 당일에 1억원을 돌파했다.

이날 오후 6시를 조금 넘긴 시각이다.

영화 제작사 켈빈클레인프로젝트가 이날 크라운드 펀딩 웹사이트 '텀블벅'에 올린 해당 펀딩의 목표금액은 5천만원인데, 이미 이를 200% 달성한 상황이다. 현재까지 1천800여명이 펀딩에 참여했다.

펀딩 기간은 오늘(4월 25일)부터 5월 15일까지인데, 그 첫날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목표금액을 넘기며 큰 관심을 얻고 있는 모습이다.

이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할 경우 금액별로 시사회 초대권, 스페셜 DVD, 영화 엔딩 크레딧 이름 기재 혜택 등을 얻을 수 있다.

다큐멘터리 영화
다큐멘터리 영화 '그대가 조국' 관련 이미지. 텀블벅 웹사이트

제작사는 펀딩 목적에 대해 "대형 멀티플렉스에 '그대가 조국'에 대한 관객들의 지지와 기대를 증명, 상영관을 확보하고 더 많은 관객들이 극장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펀딩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펀딩 목표금액인 5천만원은 시사회 개최비용 등으로 쓰인다. 구체적으로는 대관비 3천만원, 포토북 500만원, DVD 제작비 1천500만원 등이다.

영화는 펀딩 종료 열흘 후인 5월 20일에 개봉한다.

이어 5월 25일부터 6월 3일까지 전국 8개 도시에서 특별 상영회가 개최된다. 이 기간은 6.1 지방선거가 한창 치러지는 시기이기도 해 이 영화의 정치적 파급력이 어떨지에도 시선이 향하고 있다.

다큐멘터리 영화
다큐멘터리 영화 '그대가 조국' 관련 이미지. 텀블벅 웹사이트

제작사는 '그대가 조국'에 대해 "조국이 2019년 8월 9일부터 장관직을 사퇴한 10월 14일까지, 67일동안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는지. 우리는 그 당시 파편적으로 일어난 사건들을 기록하고 보존하기 위해 이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게 됐다"며 "영화는 조국을 둘러싼 갈등과 저항의 성찰 영화이다. 그 당시를 기억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진실에 좀 더 가깝게 가고자 노력하는 과정이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