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송사과, 이마트24와 독점 공급 체결

지난 27일 지정센터 협약 및 현판식 게시 등 진행

지난 27일 진행된
지난 27일 진행된 '청송사과 이마트24 독점 공급 체결' 회의장 모습. 청송군 제공

청송사과가 전국 6천여 개가 영업 중인 편의점 '이마트24'와 독점 공급을 체결했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사과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청송사과와 편의점 부문 대상을 받은 이마트24가 공통마케팅에 나서면서 상생 모델로 업계에서도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지난 27일 청송사과유통센터와 이마트24는 지정센터 협약 및 현판식 게시 등을 진행했다.

이마트24는 국내 최고 사과 산지인 청송에서 엄선된 고품질 사과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과는 식사 대용 및 간식으로 1년 내내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는 과일 중 하나로 이번 협약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청송사과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과 협약을 체결한 청송사과유통센터는 2019년 8월부터 영농조합법인 송원에이피씨(대표 백남진)가 위탁 운영해 오면서 청송공판장의 내실 있는 운영뿐만 아니라 대형 유통업체를 대상으로 청송사과 판로 개척에 힘쓰고 있다.

GS홈쇼핑 등 기존의 홈쇼핑 판매 외에도 2020년 12월 태광그룹 홈쇼핑 채널 쇼핑엔티에 '청송하이크린사과' 브랜드로 첫 방송을 시작했고, 2021년 9월 신세계 TV쇼핑에 '청송주왕산사과' 브랜드를 만들어 판매하는 중이다.

청송사과유통센터 관계자는 "청송사과유통센터가 국내외 사과 시장이 요구하는 맞춤형 사과 생산에 최적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며 "이러한 시설을 충분히 활용해 지속적인 신규 시장개척을 통한 안정적인 공급처를 확보하고 청송사과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송사과유통센터 내 맞춤형 사과생산 시설의 모습. 청송군 제공
청송사과유통센터 내 맞춤형 사과생산 시설의 모습. 청송군 제공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