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고 가정 내 인성교육 기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인 '감사를 배달해드립니다(feat. 가족 인성놀이)'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4월 '행복' 배달에 이은 후속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에게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인성교육 방법을 제시해 가정에서의 인성교육 기능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각 가정은 시교육청이 배송한 인성꾸러미에 들어있는 활동자료를 활용해 도전과제를 자율적으로 실천한다. 오는 25, 31일에는 줌(Zoom)을 통해 활동전문가의 안내에 따라 인성꾸러미에 포함된 인성놀이 세트를 활용해 가족놀이에 참여하게 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오는 2일부터 9일까지 대구학부모역량개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서른 가족 1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시교육청은 '행복'과 '감사'에 이어 6월에는 '마음(명상)'을 주제로 한 인성 배달 프로그램을 연달아 운영할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가정은 또 다른 학교라는 생각으로 모든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까지 않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안동시민들 절박한 외침 "지역이 사라진다! 역사속으로 없어진다!"
12년 간 가능했던 언어치료사 시험 불가 대법 판결…사이버대 학생들 어떡하나
홍준표 "TK 행정통합 주민투표 요구…방해에 불과"
원희룡 "대통령 집무실 이전, 내가 최초로 제안"…민주당 주장 반박
한동훈 "尹 대통령 사과, 중요한 것은 속도감 있는 실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