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강은희 대구교육감, 尹에 "공정과 정의 원칙으로 교육의 백년대계 세우길"

"지금은 긴 호흡으로 교육 주체 요구에 귀 기울일 때"
"이념과 정파에 얽매이지 않고 정책을 추진할 필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대구시교육청 제공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대구시교육청 제공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10일 취임을 앞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공정과 정의의 원칙으로 교육 정책 세워달라"고 당부했다.

강 교육감은 "교육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다른 공약에 밀려 교육정책이 후순위가 되지 않을지, 정부 방침에 따라 달라지는 교육제도에 교육 현장에선 혼란이 야기되지 않을지 한 편으로 걱정된다"며 "이제는 긴 호흡으로 교육 현안문제에 대해 두루 살피고,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교육 주체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소리에 귀 기울이며 소통에 대해 깊게 고민할 시기"라고 했다.

이어 "교육이 아이들을 키워내는 일인 만큼 이념과 정파에 얽매이지 않고 정책을 추진할 필요가 있다"며 "새 정부는 모든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형 교육제도를 지향하면서 공정과 정의 원칙을 교육 분야에서 바로 세워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국가의 정책적 지원을 바탕으로 자율적이고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인 학생들이 자기주도성을 갖고 더불어 사는 관계 속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길 기대해 본다"며 "대구시교육청도 정부와 한마음으로 더 나은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