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KT, AI·DX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 개최

KT 제공
KT 제공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 기반 주거문화 트렌드 변화 세미나'를 열고 KT의 주거 관련 AI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11일 호텔 인터불고(EXCO) 아이리스홀에서 열린 이 세미나는 '더 나은 주거 생활 경험의 대중화'를 주제로 대구경북 내 주택조합·시행사 대표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수화 코그렌 대표이사(한국외대 겸임교수)는 '주거 문화 트렌드 변화' 강연을 시작으로 KT 공간·안전DX사업담당 배기동 상무가 'AI Space DX사업'에 대해 소개했다. 또 'AI Space 도입 활용 사례' 등 업계 전문가들이 주택 시장 트렌드와 최신 기술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이후 참석자들은 최근 주택시장의 트렌드인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하는 'AI주택형 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AI 주택형 솔루션'은 주택 내 설치된 조명기구,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과 같은 IoT 가전제품을 음성이나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술이다.

KT와 스마트홈 전문 기업 코맥스가 공동 개발해 아파트, 호텔과 같은 대형 건물뿐 아니라 지금까지 스마트홈 네트워크 구축이 어려웠던 소규모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에도 적용할 수 있다.

KT대구경북광역본부는 'AI스마트홈 서비스 확산'을 위해 대구시 고성동 'KT대구본부' 1층에 'AI주택형 솔루션'을 적용한 체험 공간을 구축, 관련 업계 종사들이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안창용 KT 대구경북광역본부장은 "주거 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AI주택형 솔루션'을 활용해 고객들이 편리하고 여유로운 삶을 영위하도록 KT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