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환 국민의힘 영천시장 후보는 23일 지역 내 산업단지의 대대적 재편을 통한 기업 친화적 인프라 확충과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6개 공약을 발표했다.
주요 공약은 ▷하이테크파크 산업지구 및 일반산업단지 조기 조성과 첨단기업 유치 ▷투자선도지구내 도시형 첨단산업지 조성 ▷신공항·신항만 투 포트 배후 물류단지 조성 등이다.
또 ▷미래 모빌리티 산업 핵심 소재·부품·장비 기업 유치 및 관련산업 집중 육성 ▷금호~대창 지방도 조기 완공 ▷관내 연구·교육기관과 협력으로 전문가 양성 통한 미래형 일자리 창출 등도 있다.
박 후보는 "시장에 취임하면 임기 내 영천을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반드시 만들겠다. 가장 먼저 전담부서를 신설해 정부와 국회에 사업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예산 확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했다.
이어 "공약이 실현되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 소득 및 세수입 증대는 물론 인구유입에도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 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李대통령 "종편, 그게 방송인지 편파 유튜브인지 의심 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