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홈트족 잡아라"…온라인 스포츠용품 전문몰 ‘스폼(SPOM)’ 폼롤러 직접 제작판매

사진= 스폼(SPOM) 제공
사진= 스폼(SPOM) 제공

코로나19 이후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이 늘어나느 가운데 '잠실 스포츠 종합상가'가 홈트 용품 '폼롤러'를 직접 제작 및 판매하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잠실 스포츠 종합상가'는 자체 온라인 스포츠용품 전문몰 '스폼(SPOM)'에서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폼롤러'는 이어지는 홈트 열풍 속에서 대중화된 용품으로, 마사지나 스트레칭 시 사용하는 도구이며 '자가근막이완 스트레칭'에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이는 근육을 둘러싸고 있는 근막에 압력을 가해 전반적인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근막을 이완하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면 통증이 완화된다.

마사지 효과를 높여주는 폼롤러는 대중화된 만큼 모양과 크기, 소재 등이 다양하게 제작되고 있다.

폼롤러는 재질에 따라 'EVA'와 'EPP'로 나뉜다. 'EVA 소재 폼롤러'는 탄력이 강화된 소재로 비교적 부드러워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EPP 소재 폼롤러'는 딱딱한 소재로 폼롤러에 익숙하거나 근육 마사지를 위해 강한 자극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또한 길이에 따라 나뉘기도 하는데 '600mm~900mm'가 보편적이나 종아리, 팔, 목 등 좁은 부위를 위한 '330~450mm'도 있으므로 부위에 따라 적절하게 선택하면 된다.

온라인 스포츠용품 전문몰 '스폼(SPOM)'의 자체제작 제품 8종은 '2021 서울 어워드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우수상품으로 선정된 제품 중에서도 'EVA 폼롤러'는 90㎝, 60㎝, 33㎝ 총 3가지 사이즈와 다양한 컬러 및 2가지 돌기 스타일로 출시됐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