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시, 우수 정책 아이디어 공모 심사에 시민 참여 투표 실시

15~24일 온라인 투표 및 17~19일 오프라인 투표 실시

시민 제안 우수정책 아이디어 시민참여 평가 홍보 안내문. 대구시 제공
시민 제안 우수정책 아이디어 시민참여 평가 홍보 안내문. 대구시 제공

대구시의 정책 아이디어 발굴에 시민이 직접 온‧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참여한다.

대구시는 지난 4, 5월 공모로 접수한 188건을 대상으로 관련 부서 검토와 제안실무위원회 심의를 거쳐 6건을 우수 제안 심사 대상으로 선정했다.

온‧오프라인 투표 대상인 우수 정책제안은 ▷공동 현관문 안심 거울 설치로 귀가 여성 및 청소년 보호 ▷취약계층이 주로 거주하는 아파트 대상 안전한 화재 대피 환경 조성 ▷노후 아파트 단독경보형 감지기 설치사업 추진 ▷대구시민 자가 자치경찰 프로그램 발굴 및 지원 ▷개정 도로교통법 생활 속 침투 프로젝트 ▷취약계층 세대 및 지역에 대한 생활안전 제고 정책 등이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오프라인 투표 참여에는 3천여 명이 참여할 만큼 시민들의 호응과 참여도가 높았다고 대구시는 설명했다.

시는 오는 17~19일 북구 엑스코 '대구국제뷰티엑스포' 행사장 내 부스에 오프라인 투표장을 마련하고, 대구시의 정책 홍보와 시민 참여를 독려한다.

온라인 투표는 대구시 홈페이지 '토크대구'에서 이달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시민 투표 결과는 최종 우수제안 선정 및 시상 등급 결정에 온‧오프라인 각 15%씩, 총 30%가 반영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정책제안 공모제도는 시민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좋은 사례다. 시민이 제안하고 평가하는 온·오프라인 투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