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노하스 자사 브랜드 ‘미트 프리덤’, 식물성 대체육 3종 출시

대체육 시장에 대한 관심은 최근 들어 급격하게 높아졌다.

그러나, 대체육의 원료로 사용되고 있는 대두단백질이 가지고 있는 콩 고유의 이질적인 맛과 향, 식감을 최근까지 해결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대체육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은 오랜 시간 연구개발에 나섰다. 하지만 여전히 맛에 대한 논란이 존재한다.

㈜이노하스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대체육 시장에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사 브랜드 'Meat Free-Dom(미트 프리덤)'의 신제품 식물성 대체육 3종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지난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노하스는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게 식품회사의 기본 덕목이라는 전제하에 자체 보유한 천연가공법을 통해 콩고기의 고질적 문제인 콩 특유의 맛과 향을 없애는 데 성공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 3종은 '식물성 숯불직화 갈비살', '식물성 숯불직화 제육', '식물성 함박 스테이크'로, 기존 단순 첨가제를 사용해 다른 향으로 덮는 개념이 아닌 자체 보유한 기술과 숯불 직화 방식을 바탕으로 마치 육고기를 참숯에 구워 먹는 것과 같은 육즙과 풍미를 느끼게 해준다.

또한, 출시한 3종의 제품은 트랜스지방 0%, 콜레스테롤 0%, NON GMO, NUT FREE로 소비자들에게 맛뿐만 아니라 건강도 함께 챙길 수 있게 만들어 준다.

"Eat Right, Eat Light!", 즉 올바르게 먹고, 건강하게 먹자 라는 단순하면서도 강렬한 슬로건처럼 이노하스는 미트 프리덤 제품을 선택해주는 소비자분들에게 건강하고 올바른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맛있게 먹으면서도 궁극적으로는 환경을 보호하고 동물에게 자유를 주겠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이노하스는 식물성 대체육 푸드테크 기업으로 주력사업인 B2B 사업에서 이미 미국을 대표하는 주요 3대 리테일 유통 체인에 제품을 납품하며 메인 스트림에서 인정받았다. 그리고, 이러한 식물성 대체육의 개발 및 제조 경험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최근 MZ세대에게 주목받고 있으며 잠재력이 큰 국내 대체육 시장에도 자체 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게 되었다.

이노하스는 이번 3종의 대체육 제품 출시 이외에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숯불직화' 미트볼, 고추장볶음 등 다양한 제품을 포함하여 앞으로도 지속해서 "미트 프리덤" 라인업을 다양화하여 개별 소비자들의 기호를 만족시킬 예정이다.

이노하스 관계자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미국 시장에 진출하였고 국내에서도 건강한 먹거리 열풍이 단순히 유행에서 그치지 않고 식습관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B2B물량 외에도 자사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국내 대체육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