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비대면 걷기봉사활동 통해 2천만원 상당 물품 기부

'Walk on, Give on' 슬로건…휴대폰, 태블릿PC 등 기부

삼성전자㈜ 구미지원센터가 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모금회 제공
삼성전자㈜ 구미지원센터가 2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모금회 제공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4일 경북가족센터에서 김현도 삼성전자㈜ 구미지원센터장, 장흔성 경북가족센터장, 전우헌 경북모금회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천만원 상당의 물품 기부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지역사회 다문화가족에 온정을 나누기 위해 비대면 걷기 봉사활동(Walk on, Give on)으로 마련한 성금으로 준비됐다. 이를 통해 삼성 갤럭시폴드3 1개, 갤럭시탭(Tab) 19개가 경북가족센터에 전달됐다.

Walk on, Give on은 삼성전자㈜ 모바일 헬스앱을 이용한 사내 비대면 걷기 봉사활동을 지칭한다. 지난 5월 23일부터 이달 21일까지 30일간 참여 목표 인원(1천500명) 달성 시 기부와 연계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기로 했다.

이번 삼성전자㈜ 스마트시티(구미사업장)에서 기부하는 물품은 경북가족센터에서 개최하는 다문화 이중언어대회에 지원된다. 도내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적응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도 구미지원센터장은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다문화가정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정했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장흔성 경북가족센터장은 "소중한 나눔에 동참해줘 감사하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에 대한 언어교육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우헌 경북모금회장은 "나눔의 손길을 보내주신 삼성전자㈜ 스마트시티 임직원분들과 다문화가정을 위해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경북가족센터에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경북모금회는 언어의 차이로 지역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정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