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내달 1일까지 '지역 예술가 연계 협력 프로그램' 운영자를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학생예술창작터와 역량 있는 지역 예술가가 연계해 초·중·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심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서다.
이번 공모사업은 크게 ▷상시 프로그램 ▷방과후 프로그램 ▷방학 프로그램 ▷토요 프로그램 등 4가지 영역으로 진행되며 지역 예술 단체 5~10팀, 예술가 20여 명 내외를 선발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비 등 모두 1억7천만원을 지원한다.
상시프로그램에선 초4~중3 학생을 대상으로 9~11월 진행되는 프로그램과 12월 전환기를 앞둔 중3, 고3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주제 중심 예술융합교육이 이뤄지게 된다.
방과후 프로그램은 초·중·고 희망 학생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예술융합 심화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방학 프로그램은 초·중 희망 학생 대상 예술 꿈키움 과정과 예술 전공 희망 학생을 위한 진로 연계 특화 과정으로 나뉘어 각각 방학 중 1주일간 운영된다.
공모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지역 예술가(단체 포함)는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참고해 내달 1일 오후 5시까지 운영지원서와 프로그램 운영 계획서를 작성해 학생예술창작터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 많은 뉴스
"참 말이 기시네" "저보다 아는게 없네"…李질책에 진땀뺀 인국공 사장
[단독] 정동영, 통일교 사태 터지자 국정원장 만났다
장동혁 '만사혁통' 카페 가입시 사상검증? "평소 한동훈 부르는 호칭은?"
[인터뷰]'비비고 신화' 이끌던 최은석 의원, 국회로 간 CEO 눈에 보인 정치는?
김어준 방송서 봤던 그 교수…오사카 총영사에 이영채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