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방보훈청(청장 장정교)은 지난달 28일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사업장장 이정모) 후원으로 '국가유공자 주거개선지원사업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은 2017년부터 매년 2가구씩 국가유공자의 주택 개보수 사업을 후원해 왔으며, 이번이 11번째 지원 가구다. 6·25 참전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가 거주하는 이번 가구에는 1천만원을 후원해 주택 내 수리가 시급했던 주방, 욕실, 새시 등을 개보수했다.
이번 지원 수혜자인 박모(90) 씨는 "주택이 오래되어 주방과 욕실이 불편하고, 단열이 되지 않아 생활하기 많이 힘들었는데 이번 개보수 사업으로 편하게 지낼 수 있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의 헌신과 공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의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정교 대구지방보훈청장은 "우리 지역 국가유공자분들의 주거개선 등 복지 지원에 지속 후원해주는 한화시스템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대구경북 지역 기업체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주거개선 지원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 "24일 오후 9시, 한미 2+2 통상협의…초당적 협의 부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