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지방보훈청-한화시스템, 국가유공자 주거개선지원사업 준공식

대구지방보훈청(청장 장정교)은 지난달 28일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사업장장 이정모) 후원으로 '국가유공자 주거개선지원사업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은 2017년부터 매년 2가구씩 국가유공자의 주택 개보수 사업을 후원해 왔으며, 이번이 11번째 지원 가구다. 6·25 참전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가 거주하는 이번 가구에는 1천만원을 후원해 주택 내 수리가 시급했던 주방, 욕실, 새시 등을 개보수했다.

이번 지원 수혜자인 박모(90) 씨는 "주택이 오래되어 주방과 욕실이 불편하고, 단열이 되지 않아 생활하기 많이 힘들었는데 이번 개보수 사업으로 편하게 지낼 수 있겠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의 헌신과 공헌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의 주거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정교 대구지방보훈청장은 "우리 지역 국가유공자분들의 주거개선 등 복지 지원에 지속 후원해주는 한화시스템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대구경북 지역 기업체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주거개선 지원사업이 지속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