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오공대와 구미국가산업단지 내 ㈜일진전자산업은 30일 사업·연구과제 공동 개발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 김영달 ㈜일진전자산업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인적자원 역량 강화, 산·학·연·관 협력사업 및 연구개발 과제의 공동 참여, 표준형 현장실습 및 직무연수 등에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일진전자산업은 금오공대에 인재양성 발전기금 2천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1990년 설립된 일진전자산업은 특수목적용 케이블 조립체 및 와이어링 하네스의 설계 생산, 자동검사시스템 관련 분야를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국방품질경영시스템·AS9100 항공우주경영시스템 등 다양한 인증을 바탕으로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김영달 대표는 "금오공대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인적·물적 자원 교류가 활발히 이어지길 기대한다. 사업 및 연구 과제 공동 개발과 우수 인재 채용을 통해 기업의 주력산업 경쟁력이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호상 금오공대 총장은 "기업과 대학의 상호 협력을 통한 우수 인재양성으로 지역발전을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산학 협력 사례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산·학·연 유관기관과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해 대학과 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포항 찾은 한동훈 "박정희 때처럼 과학개발 100개년 계획 세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