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9대 포항시의회, 의장 백인규 부의장 김일만 선출

3차 투표까지 거치며 각축…전반기 의장단 구성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부의장
김일만 포항시의회 부의장

경북 포항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에 백인규 의원(국민의힘·3선), 부의장에 김일만 의원(국민의힘·3선)이 4일 선출됐다.

포항시의회는 이날 9대 첫 회기인 제295회 임시회를 열어 전반기 의장단 구성에 대한 투표를 진행했다.

백인규 시의원은 총 3차까지 진행된 투표에서 전체의원 33명 가운데 20표의 지지를 얻어내며 전반기 의장에 선출됐다.

부의장 선거에서는 김일만 시의원이 2차 투표에서 18표를 얻어 최종 선출됐다.

백인규 의장은 "지지를 보내준 동료 선·후배 의원들께 감사드린다. 역량 강화와 화합 및 소통을 통해 시민들께 신뢰받는 의회를 가꾸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포항이 처한 위기를 극복하고 보다 가치 있는 미래를 맞기 위해 포항시와 의회 간의 가교 역할에 충실할 것을 맹세드린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김일만 부의장은 "저에게 소임을 맡겨 주신 동료 의원분들의 뜻을 무겁게 여기겠다. 포항의 맑은 미래를 만들어 가도록 포항시의회의 단합된 힘을 이끌어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의장단 선출 후 이어진 개원식에서 포항시의회 전 의원이 의원선서와 윤리강령을 낭독하며 제9대 회기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포항시의회는 이튿날인 5일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각 위원장을 선출한 후 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