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대학교, 대구 동성로핫축제 '체험부스' 인기몰이

헤어스타일링, 향카드, 웹툰·캐릭터 드로잉 등 시민 참여 성황

'2022 동성로핫축제' 구미대학교 체험부스에서 시민들이 각종 체험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2022 동성로핫축제' 구미대학교 체험부스에서 시민들이 네일아트 체험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구미대학교가 8~10일 대구 동성로에서 썸머축제로 열린 '2022 동성로핫축제'의 체험부스에 참가해 인기몰이를 했다.

구미대는 이번 축제 체험부스에 4개 학과 30여 명이 참여했다. 헤어메이크업네일아트과는 ▷헤어스타일링 ▷붙임버리 ▷네일아트 체험을, 의료뷰티맞춤화장품과는 ▷디지털 피부진단 ▷향카드 제작 ▷천연비누 제작 등 체험부스를 운영해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비주얼게임컨텐츠스쿨과 웹툰애니메이션스쿨이 마련한 '웹툰&게임캐릭터 드로잉' 체험부스에는 청소년들이 대거 몰리며 큰 인기를 모았다.

또 구미대 천무응원단은 중앙무대에서 치어리딩 공연을 펼쳐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천무응원단은 치맥페스티벌에서 개막식 공연 등 매일 2회, 동성로핫축제에서 매일 1회 공연을 하며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정창주 구미대 총장은 "대프리카로 유명한 대구지만 시민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젊은이들의 뜨거운 열정이 무더위를 잊는 멋진 축제를 만든 것 같다. 구미대 학생들이 열심히 준비한 만큼 축제에 참여한 많은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추억을 가득 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성로핫축제는 대구의 대표적 축제인 치맥페스티벌(6~10일)과 파워풀대구페스티벌(9~10일)과 함께 3개 축제가 동시에 열려 지역 축제의 열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2022 동성로핫축제' 구미대학교 체험부스에서 시민들이 '웹툰&게임캐릭터 드로잉' 체험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2022 동성로핫축제' 중앙무대에서 구미대학교 천무응원단이 공연을 하고 있다. 구미대 제공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